[Tip] 휴대폰 교체 시 데이터 이동 및 백업만큼 중요한 것 - USIM 서비스 정리 나의 경험담 2015. 10. 22. 01:14

휴대폰 교체 변경 시 데이터 이동 및 백업만큼 중요한 것이 USIM 서비스 정리입니다.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USIM 서비스라고 썼는데, T머니와 같이 USIM 카드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 중인 서비스를 뜻합니다!

스마트폰을 2번 교체하면서 두 번 모두 이것 때문에 고생했습니다. 도움 되길 바라며 짧게 적어둡니다. 데이터 이동 및 백업은 검색 후 취향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따로 언급 안 할께요. ^0^

기기 변경 전에 티머니 환불 받자!

모바일 티머니 앱의 경우 휴대폰이 서비스가 안 되는 순간부터 즉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즉,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운 폰으로 기기변경을 하는 순간부터 옛날 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반드시 기기 변경 전에 환불 받으시거나 다 쓰세욧!


출처: http://blue2310.tistory.com/2622


아마도 통신사를 통해서 USIM의 상태를 확인해서 서비스 사용을 처리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통신사와 USIM 변경없이 기기만 변경되어 정상적 폰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가능합니다. 근데, 대부분이 통신사와 USIM이 변경되곤 하죠...

기기 변경 후에는 환불 받기 어려워...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 할 수 없게 되면 거기에 들어있는 잔액은 사용할 수 없는데, 환불이 정말 귀찮습니다!!! 저는 4만원 가량 들어있었는데, SKT대리점 가서 신청하고 SKT대리점에서 USIM 확인 후 T머니 본사로 보내서 처리해주었습니다.

이미 기기변경 된 후 서비스 안되는 USIM의 티머니를 환불하는 방법이 정말 어렵더라구요. 귀찮아서 그냥 포기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선을 안 하는…맛소금 생각

저는 힘들게 환불 받고 그 후로 모바일 티머니 사용 안 합니다. '-'

기기 변경 전에는 쉽게 환불 가능

그나마 다행인게,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는 환불이 비교적 쉽게 가능합니다. 꼭 기기 변경 전에 환불 하세요! 어렵지 않은데,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blue2310.tistory.com/2622

고속도로 모바일 카드도 환불 받자!

고속도로 모바일 카드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이벤트에 참여해서 좀 싸게 충전을 좀 했었는데 이것도 USIM 정보 기반의 사비스라서 미리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출처: 고속도로 모바일카드 홈페이지


기기 변경 후에는 환불 어려움

티머니와 마찬가지입니다. 기기 변경 후 서비스가 안되는 상태에서는 앱에 진입이 안됩니다. (와이파이로 데이터 연결해도 안됨)

기기 변경 전에는 쉽게 환불 가능

환불하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환불 가능 장소가...모바일 카드앱입니다. 후...기기 변경 전에 꼭 환불 받으세요! [환불 장소 캡쳐]


출처: 고속도로 모바일카드 홈페이지


그나마 다행인게, 고속도로 모바일 카드는 핸드폰 전원이 꺼진 상태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휴게소 주유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얼릉 다 써버리려 합니다.
http://hipluscard.net/hpcweb/payg/payg04_5.jsp

결론

이외에도 USIM정보를 이용하여 통신사와 연동되는 서비스가 많이 있을 겁니다. 저는 2번 귀찮을 일을 겪었습니다. 귀찮은 일 겪지 마시고, 돈 버리지도 마시고, 꼭 기기 변경 전에 확인해 보고 처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