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젠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작하기 타이젠 Tizen 2016. 12. 26. 18:18

샘플을 이용해서 타이젠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작하기 좋은 방법을 소개 합니다. 타이젠 어플리케이션은 크게 웹 어플리케이션Web Application과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Native Application이 있습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으며, 적절히 선택해서 개발하면 됩니다. 둘 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서비스 앱은 네이티브로, UI 앱은 웹으로 구성해서 하나의 패키지로 묶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묶인 패키지를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웹이든, 네이티브든 쉽게 시작하기 좋은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로 샘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샘플 코드를 가져다가 내가 원하는 대로 수정해서 사용하거나, 샘플코드를 보고 사용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앱 개발을 어떻게 해야 할지 샘플 앱의 구조를 확인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타이젠은 온라인 샘플을 제공하고 각각의 샘플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이드를 개발자 사이트에서 제공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샘플 코드를 검색해 보세요. 내가 사용하는 API의 사용법이 궁금하거나 사용 사례를 확인 하고 싶을 때 샘플 코드를 검색해 보면 도움이 됩니다. http://tizen.msalt.net/source 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온라인 샘플 코드를 다운받아서 오픈그록을 구성해 봤습니다.ㅎ

타이젠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움이 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