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젠 앱 개발자을 위한 오픈그록 OpenGrok TizenXRef 소개 타이젠 Tizen 2017. 7. 1. 21:30

타이젠 앱 개발자를 위해서 제가 만든 오픈그록 OpenGrok TizenXRef 사이트을 소개합니다. 나도 필요하고, 누군가도 필요한 것들을 만들어서 나도 편하게 쓰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려는 노력 중 하나 입니다.


오픈그록 OpenGrok 소개

OpenGrok is a fast and usable source code search and cross reference engine. It helps you search, cross-reference and navigate your source tree.OpenGrok Github

생각보다 오픈그록 또는 OpenGrok 으로 검색을 하면 국내 사이트에서는 나오는 것이 별로 없더라구요. 저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 다른 사업부 사람들도 엄청 유용하게 많이 쓰는 시스템인데요.

오픈그록은 빠르고 편리한 코드 검색 시스템입니다. 코드를 검색하고, 코드간의 상호 참조를 사용하여 코드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 버전 별로 코드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AndroidXRef도 오픈그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픈그록 설치나 사용법은 공식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고, 고급진 사용법이라고 허접한 포스팅을 남긴 적도 있습니다.

TizenXRef 소개

AndroidXRef처럼 타이젠 플랫폼별 소스를 이용해서 만들려고 했으나, 음...용량이 생각보다 큰데? 허...돈이...ㅠ.ㅠ 그래서 일단 앱 개발자를 위해서 온라인 샘플 앱 코드만이라도 대상으로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타이젠 온라인 샘플은 말그대로 온라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SDK에 다운로드 주소가 있습니다. 제 서버에 그 주소의 온라인 샘플을 다운받아서 OpenGrok을 설치 후 색인 작업까지 완료한 것이 TizenXRef입니다.


앱 개발을 하다보면 API 사용할 일이 많은데, API Reference 도 많은 도움이 되지만, Code Sample을 확인하는 것이 더 쉽게 이해가 될 때가 많습니다. 샘플 앱에서 관련 코드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많은 도움이 되길래, 저도 사용하고, 누군가도 편하게 쓰시라고 만들었습니다.ㅋ

곧 Tizen 에 .NET 앱이 추가되는데, 그때 나오는 샘플도 올리고, 색인도 새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도움이 되길 바라며...20000...쿨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