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이들 겨울나기 + 천연 가습기 노릇하기 초록이들 2014. 12. 17. 00:17

우리가 키우는 실내 식물들은 대부분 열대지방의 식물들이거나 그것의 개량종들이다. 그래서 겨울철에는 베란다에서 겨울을 나다가 동사하는 경우도 종종있다. 동사하지 않더라도 동사직전의 상태에서 간신히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 가능하면 실내로 들여놓는 것이 좋다.

겨울철 실내 공기는 환기량이 적고 건조하게 유지되는 경우가 많은데, 화초를 실내로 들여놓으면 천연 공기 청청효과와 가습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식물에게는 안락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좋다!

아이들이있거나 집이 좁다면, 화초를 화장대나, 책꽂이, 식탁같은 곳에 올려 두는 것도 좋다.

주의할 점은, 빛이 너무 적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당연한 이야기인데도 그늘지거나 사용하지 않아서 어두운 방에두어서 괴사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그리고 입이 넓은 애들이 가습 효과가 좋은데 잠들기 전 분무기로 잎 표면에 분무를 많이 해주면 가습 효과가 올라간다. 천연 가습효과! 실내에 두더라도 물주기는 계절에 맞춰서 제때 적은양만 줘야한다. 실내에 있다보니, 물을 자주 줘서 뿌리가 썩게 되는 경우도 많다.

화장대에 있는 애들만 사진이 있는데, 다른 애들은 나중에 다시 소개하는 걸로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