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CJ헬로모바일 알뜰폰 추천합니다~ 나의 경험담 2015. 2. 2. 00:07

내가 낭비벽이 좀 있는 편인데, 알뜰폰을 추천하게 되었다. 이유는 요금이 저렴해서 마구 낭비해도 부담이 안되기 때문이다. 하하하하.

알뜰폰을 쓰게 된 계기는 약정 기간이 끝났는데 폰이 아직 너무 좋아서 불편을 못 느끼는바 다른 요금제를 찾아보다가 알게되었다. 사실 노트3 사려고 주문까지 넣어놨다가 진짜 지금 폰이 큰 부족함이 없어서 주문 취소하고 알뜰폰으로 왔는데, 알뜰폰에 대해서 몰랐다면 노트3 2년 약정으로 갔을거다. 그 보조금과 할인을 생각하면 그게 이득인게 지금 현실이기 때문에...(돈을 받고 폰을 바꿀 수 있었는데...)

왜 좋은지 & 누구에게 좋은지

알뜰폰은 나처럼 낭비벽이 있으나 검소한 사람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여러군데 알아보지는 않았는데, CJ헬로모바일이 제일 좋을것 같다.

  1. 일단 싸다. 싸면서도 그냥 싼게 아니라 제공되는 서비스가 동일하다. 기본료만 싸고 실제 요금 차이는 별로 없으면 눈가리고 아웅인데, 일반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패키지와 동일하게 제공하면서 가격이 반값이다. (나는 무료통화 200분, 데이터 1.5G - 21,000원)
  2. 약정이 없다. 스마트폰은 2년이 지나면 불안하다. 언제 갑자기 전원이 안켜진다거나 순식간에 배터리가 나가는등 역할을 못 할 수가 있다. 그래서 다시 약정을 거는것이 망설여 지는데 약정이 없기때문에 부담이 없다!

CJ헬로모바일 광고랑 똑같은데, 실질적으로 저 2개가 가장 큰 메리트이다. 그리고 저 2개를 고려 할때 약정이 만료되었으나 핸드폰을 교체할 필요를 못 느끼는 사람에게 가장 좋고, 더 좋은 것은 KT 단말기를 사용하는 사람이다.

왜냐하면, CJ헬로모바일이 KT망을 임대해서 서비스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부 단말기는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 단말기마다 주파수 대역(밴드)이 다르기 때문에 SKT나 LGU 단말로는 KT망을 모두 사용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사업자별 주파수 대역
http://en.wikipedia.org/wiki/ListofLTE_networks



해봤더니

USIM 구매했는데, 진짜 USIM과 안내문 1장이 왔다. 안내문도 엄청 간단하고, 1면만 인쇄가 되어 있다.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모습이 보기좋았다. 아껴서 요금 경쟁력을 더 키우길..ㅋㅋ
어떤 블로그를 보니, 대리점도 없고 답답하다는 글도 있었는데 나는 그럴만한 일이 전혀없었다. 그냥 전화받고 USIM 갈아끼우고, USIM 다운로드 하고 끝.ㅎㅎㅎ

써보니까 좋아서, 좋은것 좀 나누려고, 진짜 간단하게 쓰려고 했는데 글이 길어졌다. 결론, 각자의 상황에 맞춰서 선택한다면 매우 훌륭한 대안을 제시하는 서비스이므로, 강력 추천!

+ 사용해보니! Volte 가 아니고 CSFB 3G 음성통화로 연결된다~ 즉, 음성통화 품질은 다소 떨어질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