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소금 아이콘 소개 About Blog 2015. 9. 21. 22:14

수줍게 맛소금 아이콘과 심볼을 소개하고 만드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봅니다.



맛소금 브랜드 심볼 소개

맛소금이라는 문자를, 특별히 한글!,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굉장히 단순하고 그냥 보면 알 수 없는 픽셀 아트 같지만 볼 수록 그 모양 자체가 익숙해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뭔가 알아들을 수 없는 소리 같지만…차근 차근 설명해 볼께요. (김프로 만든 애니메이션ㅎ)

한글을 담고 싶었습니다

저는 한글을 무척 좋아합니다. 한글로 '맛소금'을 담고 싶었습니다. 한글로 된 세계적인 브랜드 심볼이 많이 나왔으면 바라는 마음으로 한글을 바탕으로 시작했습니다.

단순해야 합니다

이유는 제가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기 때문에 복잡한걸 그릴 수가 없어요.ㅋㅋㅋ 그리기도 쉽고 수정도 쉽고 정사각형이라서 파비콘이나 아이콘으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한방에…색깔도 그냥 단색.ㅎ

디지털 감성을 담자

저렇게 네모 각진 모양을 그대로 드러내는 것을 픽셀 아트, 도트 디자인이라고도 하는데, 그 자체로 디지털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맛소금이 디지털 기술을 기반 브랜드임을 가벼운 느낌으로 표현하고 싶었기에 일부러 그렇게 표현했습니다.

절대, 복잡하고 부드럽고 아름다운 HD고퀄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없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냥 이상한 모양 같은데?

바로 그겁니다. 이상한 모양 같죠? 얼핏 보면 QR 코드 같은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분명히 다른 느낌입니다~ㅎ 다른 느낌이라구요! 다시 보세요!

어디서 본듯한 이상하고 독특한 모양. QR코드 같기도 하고, 한글 같기도 하고, 이미지가 깨진 것 같기도 하고…

그 모양 자체로 사람들 머릿속에 남겨지면 심볼의 역할은 다 한 것 같아요.

맛소금을 경험하면서 그 표식에 경험의 느낌이 연결이 되겠죠? 자연스레. 좋은 느낌이 연결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