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젠은 당신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타이젠 Tizen 2019. 12. 3. 20:31

타이젠 오픈소스 프로젝트 컨트리뷰터가 되어 주세요. 타이젠에 기여할 수 있는 작지만 중요한 일을 소개합니다.

타이젠 개발자 사이트 Documents Repository 소개

타이젠 개발자 사이트도 문서 컨텐츠를 다른 오픈소스 프로젝트들 처럼 관리하고 있다. Tizen Docs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누구든지 자유롭게 수정하여 PR을 생성할 수 있다. PR은 리뷰 후에 머지되면, 개발자 사이트에서 자신이 기여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가이드를 보고 확인해보자.
Contributing

문서 컨티리븃을 통해 타이젠 배우기

유명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들은 자료가 참 많다. 가이드도 많고, 문제 해결 방법도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으며, 심지어 국문 자료들도 많이 생산되고 있다. 대부분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영문으로 작업되기 때문에 최신의 자료는 국문으로 보기 힘들었지만, 최근에는 문서 번역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이 많아지면서 국문 자료들도 많이 생산되고 있다.

개발자들이 국문자료를 생산하는 이유는, 공식 사이트의 영문 가이드를 번역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프로젝트의 이해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빠르게 기술이 변하는 시대에는 국문으로 된 책을 한권 사서 보느니, 영문 사이트의 가이드를 직접 한번 번역해보고, 번역본을 컨트리븃하거나 본인의 블로그에 정리하는 것이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프로젝트를 이해할 수 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여도 하고, 본인의 실력도 향상시키고! 꿩먹고 알먹기!

초보 개발자가 오픈소스에 기여하는 5단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