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나만의 기어 S2 시계를 만들자! 기어 왓치 디자이너 출시! 만들기 2016. 2. 12. 21:42

손쉽게 나만의 기어 S2 시계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여 기어 왓치 디자이너! 우선 베타버전으로 나왔는데, 사용해보니 베타 치고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역시 안좋네요. 어서 님들의 DIY 본능을 일깨워서 시계를 만들어보아요~ 곧 덕후용 시계도 속속들이 커뮤니티들에 올라올 듯ㅋ

소개

프로그램의 대상 사용자는 포토샵이나 플래쉬을 조금 써봤거나 컴퓨터를 조금 다룰 줄 아는 사람들 이라고 합니다만, 제가 보기엔 그냥 약간의 센스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해 볼만 합니다! UI가 직관적이고 쉽게 잘 나왔네요.

단순한 시계부터 배터리나 걸음수, 맥박수를 포함하는 모양 등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며, 시계를 구성하는 방법도 창의적으로 다양하고 독특하게 만들 수 있는 자유도를 제공합니다!

기능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기능을 제공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사용 가능한 기능들을 소개해 봅니다.

  1.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디지털 시계 숫자를 컴퓨터 폰트 말고 이미지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3. 시간대 별로, 상태(배터리, 걸음수)에 따라 모양 및 동작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가 부족할 때 화면을 붉게 물들일 수 있음
  4. 버튼을 추가해서 다른 앱을 동작(런칭)시키거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디버깅 기능 제공합니다. 배터리 상태나 걸음수, 터치 이벤트를 쉽게 시험할 수 있습니다.
  6. 타이젠 스토어에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

http://developer.samsung.com/gear/gear-watch-getting
설치 안내에 따라서 설치하면 됩니다. 매우 쉽습니다.

주의할 점

JRE 32bit가 필요합니다. 저는 64bit 만 설치되어 있어서…32bit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두 개 모두 설치해도 문제가 없네요.

본인 기어 S2에 다운로드하려면 무선공유기(AP)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는 다운로드 할 때, 스토어에 올릴 때 모두 필요합니다.

무궁무진한 활용

으앙 너무 좋네요~ 일반적인 시계 만드는 데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식사 시간 때 먹방 요정들이 나와서 식욕 돋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거나 졸음 올 시간에 여신들이 강림하는 시계도, 밤에는 포근한 이미지로 구성할 수도 있고, 이 모든 것을 하나의 왓치 페이스에 넣을 수 있단 말입니다!

덕후들이여 어서 일어나 .gwd 를 만들어 올려라!

저도 하나 만들어서 후기 다시 올릴께요~ 기대하세욧!

댓글